패밀리의 일상

 

 

무더운 날씨가 시작되면서

밀려오는 졸음에 힘들때가 많아지죠?

이럴땐 하던일을 잠시 멈추고

낮잠을 받아들이시는것이 좋은점이 많다고 해요~

 

이런 꿀맛같은 낮잠이 우리에게 정말 꿀같은 에너지가!

 

 

▶기억력 증진
한 실험에서 두 집단을 놓고 한 집단은 낮잠을 10분씩, 다른 한 집단은 20분 이상 자게 두었다.

두 집단에 기억력에 관한 인지 시험을 시행한 결과

10분간 낮잠을 청한 집단이 그 이상 잔 집단보다 검사 수치가 더 높게 나왔다.

20분 이상 잔 사람들은 낮잠 후 개운함을 느끼기보다 잠에 취해 더욱 고통스러워 했다.

 

 

▶집중력 강화
미 항공우주국 나사(NASA)에서 수행한 연구에 의하면

전투기 조종사, 우주인이 낮잠을 잤을 때 임무 수행 능력과 집중력이 각각 34%, 100%씩 향상했다.

당신이 조종사나 우주인이 아니라도 운전하기 전 잠깐 자두는 것이

졸음 운전을 방지하는 데는 효과적이다.

 

 

 

▶ 창의력 제고
수면의 과학적 효과를 연구하는 단체 ‘슬립 포 석세스(Sleep for Success)’의 공동 창시자

제임스 마스(James Maas)와 레베카 로빈스(Rebecca Robins)는 “우리의 뇌는 휴식을 좋아한다.

낮잠은 인지능력을 극대화하고 우리의 뇌가 사용하지 않아 방치된 부분을 활성화하여

창의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안정감 유도
버클리 대학의 연구 결과 낮잠에는 신경 안정 효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낮 동안 두려움·분노같은 감정을 느꼈던 사람들은 저녁에 더 극심한 상태를 보였는데

낮잠을 청한 사람은 오히려 평온하고 안정된 모습을 보였다.

 

 

 

▶고혈압 치료
응용생리학회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낮잠 습관은 혈관계의 부담을 37% 덜어준다.

연구 결과가 순전히 낮잠 때문인지 아니면 자는 자세나 심리적 기대 효과 때문인지

명확히 알려지진 않았지만 낮잠이 혈관계 부담을 줄여 심장 발작 사망률을 낮춰준다는 내용이다.

 

 

 

▶의지력 상승
미국 심리학회지는 잠이 부족하면 뇌는 분산되는 집중력과 외부 자극을 다루는 데

힘든 시간을 보낸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뇌가 힘든 시간을 보내면 자연히 의지력도 약해진다.

낮잠은 뇌에 휴식을 줘 스트레스를 낮추고 분위기를 개선하여 의지력을 상승시킨다.

 

 

 

이런 포스팅은 사장님들이 꼭 좀 보셨으면 좋겠어!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