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엠씨몽의 병역비리에 이어 박해진의 병역 면제에 관해 많은 기사들이 쏟아졌습니다.

엠씨몽의 경우 일단 검찰의 기소내용을 보면 부당한 면제 였음이 어느정도 사실화 하는 듯 합니다.
물론 아직 재판이 끝난 것이 아니니 좀 더 지켜봐야 하겠지만 말입니다.

엠씨몽은 병역면제 사유논란으로 연예인으로써 정상의 자리에서 한번에 곤두박질 쳤습니다.

가장 잘 나가는 1박 2일에서 하차는 물론이고 이제 엠씨몽 하면 제일먼저 발치몽 이란 단어가 떠오르는 만큼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었기에 아마 재기하는데 큰 어려움이 있지 않을까 합니다.

군대 문제로 한번에 인생이 나락으로 떨어진 연예인들이 물론 많지만 가장 크게 떠오르는 인물은 당연히 유승준 입니다.

당대 최고의 가수로 건장한 체격에 반듯한 이미지로 국민 대다수의 사랑을 받던 그는 인터뷰 마다 군대에 꼭 갈것이라는 말로 국민들에게 주었던 믿음을 미국 시민권취득으로 인한 군면제라는 하나의 사건으로 바로 국민 역적이 되었고 심지어 이땅에 발도 들여놓을 수 없는 인물이 되었습니다.


시간이 많이 흐른 지금도 사람들은 유승준을 배신자라 인식하고 그가 한국으로 돌아오는 것을 아직도 달가와 하지 않고 있으며 가끔가다 그에 대한 기사들이 나올때면 밑에 수많은 악플들이 달리곤 합니다.

그만큼 대한민국에서 군대문제는 국민의 의무 수준이 아니라 단순한 애국심을 넘어선 우리 민족을 하나로 엮는 결속력을 가지는 일인 듯 합니다.


군대를 가보지도 못한 여자 입장이기에 가장 소중할 수도 있는 20대 초반의 2년여의 시간을 나라를 위해 봉사하는 남자들의 심정을
정확히 알 수는 없지만 그래도 하나뿐인 남동생을 군대에 보내고 라이언 일병 구하기 라는 영화를 보며 얼마나 울었었는지.. 기억이 또렷합니다.
해안상륙과정에서 허무하게 총받이가 되어가는 젊은 병사들의 모습에서 군에 가있던 동생생각에 또 그렇게 나라를 위해 힘든 시간을 견뎌내야 하는 대한민국의 의무병인 남자들에 대한 고마움과 미안함이 얼마나 컸었는지...
지금도 지나가다 군복을 입은 저보다 한참이나 어린 군인들을 보며 항상 대견하고 자랑스러운 마음은 여전합니다.

이번 연평도에서도 두명의 무고한 병사가 목숨을 잃었고 얼마전 천안함 사건때에도 안타까운 목숨들이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때마다 국민들은 한목소리로 통곡하였고 용감한 대한민국 군인들에게 마음으로 큰 응원을 보내고 있으며 연평도 사건이후 오히려 해병대 지원이 크게 늘었다는 보도에도 왠지 가슴이 뭉클해지는 저 역시 대한민국의 국민입니다.
그렇기에 엠씨몽이나 또 이번 박해진의 병역비리 사건에 크게 분노를 느끼고 있습니다.

허나 박해진의 병역비리 사건은 진위 여부가 아직 가려진 것이 아닌 듯 합니다.

데뷔 이전에 우울증으로 오랫동안 병원에서 진료를 받았다 하는데 개인 병원이 아닌 대학병원이었다는 점, 형편이 어려웠던 당시 상황에 비추어 볼때 고의적으로 병역기피를 할 만한 여력이 없었던 점 등 병역비리라 확신할 수 없는 여러 증거들이 다소 명확하게 제시되고 있습니다.

그의 혐의가 명백해진다면 그때가서 그를 욕하고 비난해도 아마 정당한 행동이 될 수 있겠지만 아직 아무것도 증명되지 않은 상황에서 일방적인 마녀사냥이 이어지는 것은 잘못된 행동이라고 생각됩니다.

수사가 진행되고 있다 하니 좀 더 기다려서 결론이 나오는 것을 확인 하고 그에 대응하는 것이 올바른 행동이겠지요.

연예인들은 대중의 사랑을 바탕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입니다.

그렇기에 잘못한 행동에 대한 질타는 여느 사람들 보다 혹독하게 받게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연예인이라서 사생활이 까발려 지고 남들에게는 어느정도 통용될 수 있는 일들이 크게 보도가 되고 심한 악플에 시달리는 일들이 심하다 생각할 수 도 있으나 자신들의 이미지를 통해 일반사람들에 비해 큰 수익을 거두고 있는 만큼 그런 수입을 불법적인 일을 무마하는 데 사용하지 말고 모범적인 행동을 통해 대중의 사랑을 이어갈 수 있는 현명하고 바른 연예인들이 많이 나오기를 바랍니다.
5 1
  • 벨제뷰트 2010.12.03 20:02 신고    

    잘 해결되면 좋겠네요...

    • 세이헬로 2010.12.03 20:22 신고  

      넹.. 더이상 군입대 비리는 없었으면 좋겠어요.
      댓글 감사합니당.^^

  • ㅇㅇㅇㅇㅁㄴㅇㄴㅁ 2016.10.29 16:26    

    정신병자 새끼가 연예인 활동은 잘만하네 풉

  • ㅇㅇ 2016.11.02 09:16    

    그래도 최소 군대는 가셔야죠, 박해진씨. 공인이 4대의무중 가장 중요한 국방의 의무를 버리고, 뻔뻔하게 티비 나와서 얼굴 들이밀며 돈 벌어 제끼는 심보, 용납 못하지요. 대인기피증? 정신분열? 박해진씨, 병명으로 보자면, 사회생활 못하고 드라마 못찍을 정도인데, 대체 양심 이란게 있으십니까?? 군대 가세요.

  • ㅇㅇ 2016.11.02 09:16    

    박해진씨, 대인기피증, 정신분열 타령 그만 하시고, 제대로 군대 가세요.